google.com, pub-7277114465576653, DIRECT, f08c47fec0942fa0 와! 600만원 깎아도 안 팔린다고? 현대차 전기차 생산 ‘셧다운’의 진짜 이유 🚗⚡

경제

와! 600만원 깎아도 안 팔린다고? 현대차 전기차 생산 ‘셧다운’의 진짜 이유 🚗⚡

modusara.co.kr 2025. 5. 21. 08:12

와! 600만원 깎아도 안 팔린다고? 현대차 전기차 생산 ‘셧다운’의 진짜 이유 🚗⚡

1. 할인해도 안 팔리는 전기차…무슨 일이야?

아이오닉5, 코나EV 최대 600만 원 할인했는데도 소비자 반응은 싸늘해요. 결국 현대차 울산 1공장 12라인은 올해만 벌써 세 번째로 생산을 멈춥니다.
특근도 없고, 공피치(빈 기계 돌리기)만 반복되던 상황… 결국 멈출 수밖에 없었던 거죠.

2. 현대차 울산공장, 왜 또 멈췄을까?


휴업 기간: 5월 27일~30일

대상: 아이오닉5·코나EV 생산라인

이유: 판매 부진, 공피치 한계

올해만 3회차 휴업 (2월, 4월, 5월)


공장은 돌아도 차는 안 팔리고, 전기세만 나간다는 직원들의 한숨도 들려요.

3. 아이오닉5·코나EV, 얼마나 안 팔렸길래?


아이오닉5 수출: 64.9% 감소

코나EV 수출: 42.1% 감소

국내 판매는? 할인에도 효과 미미


결국 ‘600만 원 할인’도 추가 생산을 이끌지 못한 상황이에요.

4. 문제는 가격이 아니라 ‘시장 신뢰’?


테슬라와 가격 경쟁에서 밀림

충전 인프라 부족: 충전소는 멀고, 줄은 길고

보조금 줄어 체감 구매가↑


소비자 입장에선 불안 요소가 너무 많죠.

5. 소비자 반응은 딱 3가지로 나뉘어요


먼저 돕는 사람: “EV가 미래야. 인프라부터!”

기회만 노리는 사람: “더 싸지면 그때 사지 뭐~”

눈치 보는 사람: “하이브리드 먼저 보고 판단할래”


누구나 이 셋 중 하나의 생각은 하고 있지 않을까요?

6. 셧다운은 경고등! 지금이 전환점이에요


현대차의 휴업은 단순한 생산 조절이 아니라 ‘경고 사인’이에요.
지금 필요한 건

1. 배터리 기술 혁신


2. 전국 단위 충전 인프라


3. 소비자 신뢰 회복
이 3박자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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